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부해서 남 주자


제목부터 정말 뭔가 끌어들이는 느낌이 강한게 어떤 내용일지 무척 궁금했는데역시나 무게감이 있으면서도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꼭 알아야 할 중요한 내용이들어있다는 생각에 진짜 잘 읽었구나 라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는 책이였어요.요즘 인성 교육, 인성 교육 노래를 부르며 너도 나도 인성 교육이란 단어를 붙이고 있지만 솔직히 제대로 된 인성 교육을 보지 못하는게 현실이에요.인성 교육이 하루 아침에 이뤄지는 것도 아닌데 그저 지식만 머릿속에 넣는그런 교육만 이뤄지고 있는 현실이 너무도 안타깝기 그지 없어요.인성 교육은 반복 훈련해서 습관으로 만들고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게 함으로써 몸에 배게 해야 하는데 그럴려면 학교와 가정이 피드백을 통해서훈련하고 실천하는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럴려면 교육자와 부모들이 이 중요한 사실을 인지하고 실천하려고 연구하고 노력해야하는데 아직 그럴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아서더욱 더 안타까운 현실이라고 생각이 들어요.앞으로는 지식만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는 세상으로 바뀌고 있는데오직 지식만을 추구하려는 생각을 바꾸고 인성 교육을 위해 내 자식이라도가정에서 조금씩 교육하고 실천해나가는 부모가 되어야 겠다는 생각을굳게 하게 됩니다.
혁신적인 교육의 지평을 연 교육자의 단순한 전기를 넘어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화두를 던지며 새로운 길을 보여주고 열어준다.

과학자와 교육자, 두 분야에서 모두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내고 모두가 인정할만한 모범이 된 김영길. 이 책에서 저자는 고향 지례에서 받은 참교육을 정리하고, 그동안 이룬 성과와 교육의 길을 되돌아보고, 아직 식지 않은 교육의 열정을 쏟아내고 있다. 일반적이고 현실적인 교육관을 넘어서, 오늘날 우리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교육은 무엇인지, 무엇을 바탕에 깔아야 인류와 세계에 유용한 인재로서의 밑거름을 심어줄 수 있는지에 대해 아낌없이 나눴다. 이 책은 김영길 한동대 초대 총장의 삶과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그의 교육관을 보여주고, 진정한 교육과 진정한 인재를 키우기 위해 필요한 화두를 던져주기 때문에 더 나은 교육 패러다임의 새로운 시각을 갖게 해준다.


추천의 글 6
여는 글 공부해서 남 주는 교육을 위해 16

1부 / 지례에서 배운 참교육의 시작
1 어리석어도 좋으니 어질어라 26
2 지례동 양동댁 33
3 근대화를 위한 실천적 교육의 길 개척 41

2부 / 참교육의 핵심 가치
4 조부 수산 김병종 선생의 세계관 48
5 부친 운전 김용대 선생의 교육관 51
6 유학 정신의 과학자, 그리고 교육인 김호길 61

3부 / 과학자에서 글로벌 시민교육의 리더로
7 내가 만난 창조주 하나님 86
8 한동대학교, 새로운 전인교육의 선봉 117
9 지역을 뛰어넘어 세계로 132

4부 / 세계로 뻗어나가는 전인교육
10 유네스코로 지평을 넓히다 160
11 21세기는 지혜의 시대: 국제화, 인간화, 미래화 교육을 166
12 지식보다 지혜 가진 글로벌 시민을 173
13 세계화 교육, 참교육의 희망을 보다 178

닫는 글 정진한 융합의 길을 찾아서 186

 

그림 속 소녀의 웃음이 내 마음에

선동기 님의 책은 항상 표지가 이쁘다이 책도 표지부터 내 마음을 잡아 끌었다 내가 좋아하는 그림책그림과 간단한 설명 그리고 작가님의 간단한 감상이 좋다 그 감상으로 인해 내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한다휴대하기에는 좋은 크기이긴 한데개인적으로 그림책은 좀 더 판형이 컸으면 좋겠다한번에 쭉 다 읽지 않고 그때그때 마음이 피곤할 때 찾아 읽었다 너무 좋은 책이었다 늘 옆에 두고 찾고 싶은 책이다 매우 아름답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명화만을 쏙쏙 골라 봄처럼 흔

dgfgtfs.tistory.com

 

anemic(빈혈의) , montagu(몬터규) , inappropriate(부적당한)

매일매일단어암기열심히 영어단어 열공! anemic ( 빈혈의 ) anemic anoxia ( 빈혈무산소증 )Consumers have not opened their wallets significantly and spending except for the corporate giants is anemic 내수는 별반 회복되지 못하고 있고 일부 대기업을 제외하곤 기업 투자도 미미한 형편이다Korea 39 s anemic economy stems from an

uieb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