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100가지 법칙 등의 제목에 책은 선호하지 않는데
우연히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때 검색해서 찾아 구입한 책입니다.
한마디로, 재미있습니다. 물론 하드카피본이라 가격도 비싸고 하지만 디자인 감각을 익히고 싶은 비전문가들에게는 참 좋은 책이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레이아웃의 구성요소 및 종류 들을 다양한 그림을 제공하면서 풋노트에서 잘 설명이 되어있어서 보기에 부담도 없고 조금이나마 나중에 책을 만들거나 피티구성시에 상당한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단에 따라서 어떻게 시작적으로 보이는지 구성에 따라 확연히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다만, 외국책이므로 이런 류의 책을 바탕으로 한국 편집물들을 가지고 설명을 들어주면 더더욱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읽어보고 다른 시리즈도 섭렵할 예정입니다.
레이아웃을 짜고, 구조를 설계하고,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100가지 법칙을 담고 있으며, 각 법칙마다 과거에 발표되었던 디자인과 출판물의 실제 사례들을 곁들여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간단한 그림과 핵심을 짚어내는 설명으로 활용 가능한 여러 구성들을 살펴보게 했고, 책에 실린 다양한 이미지들을 통해 해당 이론이 현실에 적용됐을 때 어떤 효과를 보이는 지 한 눈에 알 수 있게 했다. 이는 하나의 면을 디자인하는 방식에 대한 학습일 뿐 아니라 과거의 작업들을 보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서론
그리드의 기초
실전 그리드
용어 정리
추천 도서와 웹사이트 및 기사
도움을 주신 분들과 단체
한눈에 보는 그리드 디자인
저자소개, 감사의 말
카테고리 없음